김정은, 26일 오전 하노이 입성 '멜리아 호텔' 들어갈 듯…북미정상회담에 전세계 주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자료
[데일리한국 최승훈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차 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베트남 하노이에 입성한다.

양 정상은 27~28일 하노이에서 북한의 비핵화 로드맵과 미국의 상응조치를 주고 받는 세기의 딜을 펼친다.

베트남 외교부는 25일 "트럼프 대통령이 26일 오후 8시30분(이하 현지시각, 한국시각 오후 10시30분)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으로 도착한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오전 11시 주석궁에서 응우옌 푸 쫑 국가주석과, 정오에는 정부 건물에서 응우옌 쑤언 푹 총리와 각각 회담한 뒤 28일 베트남을 떠난다.

김정은 위원장의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26일 하노이 도착이 확실시 된다.

김 위원장이 탑승한 특별열차는 지난 23일 오후 5시 평양을 출발해 현재 중국 대륙을 종단해 베트남을 향해 남하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이르면 26일 오전 베트남의 중국 접경지역인 랑선성 동당역에 도착한 뒤 승용차로 하노이에 입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김정은 위원장의 숙소는 멜리아 호텔이 유력하다. 트럼프 대통령의 숙소는 JW메리어트 호텔이 확실시 되고 있다.

레 호아 쭝 베트남 외교부 차관은 이날 오전 하노이 국제미디어센터(IMC)에서 '회담장과 숙소 등 추가 세부사항이 언제 발표되느냐'는 질문에 "어쩌면 오늘 아니면 내일 미국 측이나 북한 측에서 발표할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