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미사일 기지 개발에 관한 NYT 기사는 가짜…CSIS 보고서 내용, 새로운 것 없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자료
[데일리한국 최승훈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북한 미사일 기지 개발과 관련한 뉴욕타임스(NYT) 보도는 가짜 뉴스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개인 트위터를 통해 "북한의 미사일 기지 개발에 관한 NYT 기사는 부정확하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은 언급된 장소들에 관해 완벽하게 알고 있으며, 새로운 것은 아무 것도 없다"며 "정상에서 벗어난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기사는) 단지 또 하나의 가짜 뉴스일 뿐"이라며 "일이 잘못될 경우 자신이 가장 먼저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미사일 기지 개발과 관련한 뉴욕타임스(NYT) 보도는 "단지 또 하나의 가짜 뉴스일 뿐"이라고 일축한 트윗. 사진=트럼프 개인 트위터
앞서, 하루전 NYT는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가 공개한 보고서를 인용해, 북한이 16개 비밀 미사일 기지들에서 탄도미사일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NYT는 북한이 미사일 발사장을 해체한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10개 이상의 기지에서 개선 작업을 지속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기사가 나온 직후 상원 외교위 동아태소위 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에드워드 마키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에 놀아나고 있다"고 비판하는 성명을 냈다.

마키 의원은 "미국은 북한과 또 다른 정상회담을 가질 수 없다"며 "트럼프 대통령뿐만 아니라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도 북한과 회담을 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