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독극물 피습 당시 CCTV 영상 첫 공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진수 기자] 김정남을 암살한 여성들이 범행에 사용한 독극물의 정체를 놓고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손에 묻어도 큰 이상이 없고 얼굴에 묻으면 사망에 이르게 하는 독극물이 과연 존재하느냐는 점에서다.

말레이시아 정부가 부검 결과를 발표하지 않아 속단할 수는 없지만 22일 말레이시아 경찰 발표를 보면 독극물은 호흡기를 통해 침투하는 종류일 가능성이 크다.

칼리드 아부 바카르 말레이시아 경찰청장은 이날 오전 쿠알라룸푸르 시내 경찰청 청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4명의 남성 용의자가 두 명의 여성 용의자에게 액체를 줘서 김정남의 얼굴에 발랐다”고 말했다.

다만 사용된 화학물질의 종류에 관해서는 확인이 필요하다면서 “여성 2명이 얼굴을 덮는 공격을 하도록 이미 훈련을 받았다”고 밝혔다.

칼리드 청장은 또 범행에 사용된 화학물질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히고 “CCTV를 보면 여성 두 사람이 (범행 후) 손을 들고 이동한 뒤 화장실에서 손을 씻었다. 이미 독성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여성들이 손에 독극물로 추정되는 물질을 손에 직접 바르고도 곧바로 씻어내면서 비교적 큰 해를 입지 않은 것으로 봐서 이 독극물은 피부에 직접 침투하는 물질이 아니라 호흡기를 통해 서서히 퍼져 치명상을 입히는 독극물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