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콴타스 계열 저가항공사 젯스타가 친절한(?) 기내방송으로 물의를 빚고 있다. (사진=젯스타 홈페이지 화면 캡처)
"공항에 마약탐지견과 경찰이 기다리고 있으니 마약은 변기에 흘려버리세요."

호주 콴타스 계열 저가항공사 젯스타가 친절한(?) 기내방송으로 물의를 빚고 있다.

호주 일간 데일리텔레그래프는 지난 27일 밤(현지시간) 젯스타 항공기의 승무원이 시드니공항 착륙 전 탑승객들에게 소지한 마약류를 변기에 버리라는 기내방송을 했다고 30일 보도했다.

문제가 된 승무원은 기내방송을 통해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마약탐지견과 경찰이 기다리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소지해서는 안 될 물품을 소지한 승객들은 변기 물에 흘려버리시기 바란다"고 알렸다. 이 항공편은 골드코스트에서 열린 '스플렌더 인 더 그래스' 음악 축제에 참가했다가 돌아오는 음악 팬들로 가득 차 있었다. 이 같은 음악축제에서 마약은 빠질 수 없는 소품으로 인식돼 사실 많은 팬들이 소지하고 있던 것. 방송 후 갖고 있던 마약을 변기에 버리려는 승객들로 항공기 화장실이 북새통을 이룰 정도였다.

해당 사실이 알려진 후 "불법적 물품을 소지한 승객은 처벌을 받도록 둬야지 왜 귀띔을 해줬느냐"는 비판 여론이 거셌다. 이에 젯스타는 공식 사과와 함께 해당 승무원을 문책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