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밀란 미라벨리 단장과 선덜랜드서 '한솥밥 인연'

골을 터트린 기성용이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로이터=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스완지시티에서 활약하는 '태극전사 캡틴' 기성용(29)의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AC밀란 이적설이 또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탈리아 축구전문 매체 '칼치오 뉴스 24'는 4일(한국시간) "스완지시티에서 뛰는 기성용이 다음 시즌 AC밀란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기성용은 이번 시즌 스완지시티와 계약이 끝나지만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해 오는 7월에는 이적료 없이 팀을 옮길 수 있다"라며 "AC밀란이 이미 기성용 측과 접촉을 했고 조만간 결론이 날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기성용은 이날 웨일스 스완지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정규리그 29라운드 웨스트햄과 홈경기에서 1골-1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면서 팀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오랜만에 득점포가 폭발하자 지난달 처음 불거졌던 기성용의 AC밀란 이적설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

이탈리아 축구 매체들은 지난달 "AC밀란을 이끄는 젠나로 가투소 감독이 이번 시즌 데려온 중앙 미드필더 프랑크 케시에(코트디부아르)의 기량에 불만을 표시하면서 새로운 얼굴을 찾았고,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꾸준히 활약한 기성용을 대체 자원으로 낙점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AC밀란의 단장을 맡고 있는 마시밀리아노 미라벨리과 기성용의 인연도 이적설에 불을 지폈다.

기성용이 2013-2014 시즌 선덜랜드로 잠시 임대를 떠나 있을 때 미라벨리는 선덜랜드의 스카우트 책임자였다.

미라벨리 단장은 누구보다 기성용의 실력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자유계약을 풀리는 기성용을 즉시 전력감으로 데려올 수 있다는 추측도 이적설에 힘을 보탰다.

이에 대해 기성용의 에이전트 측은 "아직 결정된 것은 아무 것도 없다"라며 "자유계약이 되는 만큼 상황을 더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