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와이파트너스가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과 학술교류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대학과 민간기업간의 상호 협력적인 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식에서는 학술교류 및 학생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진행, 상호 연계 교육 확대를 통한 시너지 창출 등 다양한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고양시 소재 기관 특성을 살린 지역사랑 프로젝트, 중고등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진로·창의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고령화에 따른 평생교육, 에듀테크, 장애인을 위한 연구 등 여러 분야의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또 연내 공동 사업을 런칭하기로 하는 등 지역사회와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김삼섭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원장은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네트워킹”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 가족이 된 만큼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으며, 학교에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헌 더와이파트너스 대표이사는 “우리가 접하는 모든 것들은 누군가의 희망에 의해 만들어 졌다”며 “이번 협약도 더 나은 변화를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희망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은 교육행정경영학과, 진로직업컨설팅학과 등 9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졸업생들이 공공 및 민간 분야의 사회 각계각층과 교육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지식서비스 대표기업인 더와이파트너스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한 소셜벤처다. CSR, 사회혁신, 사회공헌 분야의 컨설팅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사업,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10/28 11:25:32 수정시간 : 2020/10/28 15:0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