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자료 사진.
[데일리한국 정하영 기자] 일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에 낮 동안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 권역의 미세먼지 등급은 ‘나쁨’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중부 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비와 눈이 곳곳에서 올 수 있다”며 이 같이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 영서의 예상 적설량은 1~5㎝ 내외이며,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서해5도의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도에서 2도,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0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Δ서울 영하 2도 Δ인천 영하 1도 Δ춘천 영하 4도 Δ강릉 2도 Δ대전 영하 2도 Δ대구 영하 1도 Δ부산 2도 Δ전주 영하 1도 Δ광주 영하 1도 Δ제주 6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Δ서울 5도 Δ인천 5도 Δ춘천 4도 Δ강릉 8도 Δ대전 7도 Δ대구 8도 Δ부산 10도 Δ전주 8도 Δ광주 8도 Δ제주 11도 등으로 예측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대기 정체로 축적된 국내 발생 미세먼지에 국외 미세먼지까지 겹치면서 전 권역의 미세먼지 등급은 ‘나쁨’으로 관측된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충청·호남권은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먼바다에서 최고 2.0m,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2.5m,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3.0m로 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