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쳐
[데일리한국 정하영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해산과 전광훈 목사의 구속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일주일 만에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청와대는 20만명 동의가 넘는 청원에 대해선 공식 답변을 해야 한다.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단법인 해산과 전광훈 대표회장 구속을 촉구한다'는 청원에는 21만 8800여명(오후3시 기준)이 참여했다.

청원 게시글은 "사단법인 한기총은 1989년 창설됐다. 작금의 한기총은 정관에 명시된 설립목적과 사업 등을 위반해 불법이 난무하는 단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게시글에는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를 중심으로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는 헌법 제20조 제2항을 위반하고 있지만, 관계 당국은 종교단체라는 이유만으로 설립목적과 위반된 사항들을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청원인은 "이는 허가 단체의 직무유기"라며 "사단법인 허가를 한 관계 당국은 지금이라도 철저하게 한기총에 대해 조사를 해 정관에 명시된 설립목적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모두가 납득할 수 있도록 밝혀 문제가 있다면 사단법인을 해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언론 보도를 통해 ‘나라가 망 한다’, ‘연말까지 대통령을 끌어 내린다’, ‘대통령이 간첩이다’ 등 목회자로서는 해서는 안 될 언행을 서슴없이 자행하고 있습니다"고 지적했다.

또한 청원인은 “(전광훈 목사는) 종로경찰서에서 내란선동죄 등으로 고소돼 출석을 요구하고 있지만 공개적으로 ‘조사받지 않겠다’는 등의 언행으로 공권력에 도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게시글에 따르면 전광훈 목사는 대한민국 정치에 개입하면서 “앞으로 10년 동안의 대한민국은 전00 목사 중심으로 돌아간다. 하나님 꼼짝 마.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내가 이렇게 하나님하고 친하다. 하나님 까불면 전00 한테 죽어”라고 발언했다.

청원인은 "이러한 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의 발언은 기독교 근간을 무너뜨리는 신성모독, 반종교적 망언"이라고 규탄했다.

그는 관계 당국은 사단법인 한기총 설립목적과 사업 등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해 문제가 있다면 법인을 해산시킬 것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청원인은 “대한민국 정부에서 한기총을 종교법인인 사단법인으로 설립하도록 허가해 줬다”면서 “그러나 반국가·반사회·반종교 단체가 된 한기총은 더 이상 대한민국에서 존재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