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정하영 기자] 울산시장 선거에 청와대가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송철호(71) 현 울산시장의 선거공약 수립·이행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 4일 울산시청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태은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울산시청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압수수색 대상은 정모 울산시 정무특보 사무실을 비롯해 총무과, 교통기획과, 미래신산업과, 관광과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관련자들 주거지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다만 송 시장의 집무실과 자택은 제외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압수수색 부서는 송 시장과 송병기 경제부시장 등이 청와대 관계자들을 만나 논의한 것으로 알려진 공약들을 담당한 부서들이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6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을 청와대에 제보한 송병기(58)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사무실과 주거지·차량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이 된 정몽주(54) 울산시 정무특보는 송철호 현 시장의 측근 중 한 명으로 2017년 가을께부터 송 시장의 선거준비조직인 '공업탑 기획위원회'에서 활동했다.

검찰은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울산시 공무원 등이 송 시장의 공약 수립과 단독 공천 과정에 지원·개입한 것이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