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은 19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올해의 SNS 대상에서 공기업 및 비영리부문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환경공단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한국환경공단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5회 올해의 SNS 대상‘에서 공기업 및 비영리 부문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의 SNS 대상은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SNS 활용도 측정을 통해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독려하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이다.

심사는 총 2단계 평가로 진행됐다. 1차 심사는 소셜미디어 활동을 계량화한 정량평가, 2차 심사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의사소통의 쌍방향성 등 SNS 전문가들의 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2014년 10월 개설된 한국환경공단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수가 700만 명 이상으로 매일 1회 이상 새로운 환경 콘텐츠를 제공, 국민의 환경인식 제고에 앞장서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SNS는 정책고객의 국민과 가장 빠르게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국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과 사업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