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호 마약 투약 의혹도 조사…웹하드 통한 음란물 유통 적극 개입 의혹 집중 추궁

폭행과 강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체포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효민 기자] 직원 폭행과 워크숍 엽기행각 강요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8일 청구될 전망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형사 합동수사팀은 이날중으로 검찰에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하루전 경찰은 성남시 분당구의 한 오피스텔 주차장에서 '사실상 도피중이던' 양 회장을 전격 체포해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사로 압송했다.

양 회장은 당시 오후 3시쯤 청사에 도착했지만 변호사 접견 등을 이유로 오후 5시에서야 본격적인 조사를 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양 회장은 심야 조사를 거부, 경찰은 밤 9시30분쯤 첫날 조사를 종료하고 양 회장을 통합유치장에 입감했다.

첫날 조사에서 양 회장은 직원 폭행과 워크숍 엽기행각 강요 등 혐의에 대해 대체로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8일 오전 7시, 양 회장에 대해 이틀째 조사를 재개했다.

경찰은 현재 양 회장이 웹하드를 통해 불법 촬영물을 포함한 음란물이 유통되도록 단순히 방치만 한 것이 아니라 유통에 적극적으로 개입한 의혹에 대해 집중 추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찰은 양 회장 체포전에 진행한 조사에서 또 다른 폭행·강요 피해자 10여명이 있는 것을 확인한 바 있어 이날 추가 조사할 방침이다.

양 회장에게 적용된 혐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폭행 △강요 △동물보호법 위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저작권법 위반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이다.

경찰은 양 회장의 마약 투약 의혹 조사를 위해 양 회장의 모발 등을 채취, 마약 검사를 진행 중이다. 검사 결과는 다음주에 나올 전망이다.

동시에 경찰은 양 회장이 운영한 모든 업체의 자금 흐름과 탈세 여부 등을 파악하기 위해 국세청에 세무조사도 의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