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누구든 불법촬영물 게시·유포·방조사범 엄정 수사…'디지털 장의사' 일망타진할 것"

민갑룡 경찰청장이 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사이버성폭력 수사팀 현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진우 기자] 민갑룡 경찰청장은 9일 "경찰은 그 누구든 불법촬영물을 게시, 유포, 방조하는 사범에 대해서는 엄정히 수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루전 남성 혐오 인터넷 커뮤니티로 알려진 '워마드' 운영자 A씨에 대해 '이미 5월에 체포영장이 발부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찰이 성별에 따라 편파수사를 하고 있다는 논란이 또다시 불거졌다.

A씨는 작년 2월 자신이 운영하는 '워마드'에 남자 목욕탕에서 찍은 아동 포함 남성들의 나체사진 17장이 게시됐지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아동 음란물 유포 방조' 혐의가 적용됐다.

'워마드'의 서버는 해외에 있고 A씨는 이미 작년 12월 해외로 출국한 상태다.

민갑룡 청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에서 열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소속 '사이버성폭력 수사팀'(팀장 홍혜정 경감·변호사) 개소식에서 '편파수사' 논란에 대한 진화작업에 나섰다.

민 청장은 "일베에 대해서도 최근 불법촬영물이 게시된 사안을 신속히 수사해 게시자는 검거했다"면서 "(일베가) 불법촬영물을 유포하고 이를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수사를 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민 청장은 "여성 대상 범죄에 대해서는 수사 등 엄정한 사법조치를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 청장은 "우리 사회에서 그동안 여성이 차별받고 불법행위에서 제대로 보호받지 못한 측면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두고있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특히 '사이버성폭력 수사팀'에게 "디지털 장의사 등은 더 크게 상처를 내는 이중 악성범죄자이니 일망타진해 뿌리를 뽑으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