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조사단, 설 연휴 기간 ‘성추행 의혹 자료’ 집중 검토

‘인사보복’ 개입 확인시,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 관측

검찰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 및 피해회복 조사단'이 법무부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간 13일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검찰국 사무실 유리창이 종이로 가려져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검찰 내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태근 전 검사장이 조만간 검찰 소환 조사를 받을 전망이다.

18일 검찰에 따르면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 및 피해회복 조사단’(단장 조희진 서울동부지검장)은 설 연휴 기간 안 전 검사장과 관련해 법무부에서 확보한 성추행 의혹 자료를 집중 검토했다.

연휴 직전까지만 하더라도 조사단이 참고인들을 매일 불러 진술 확보에 공을 들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안 전 검사장의 의혹을 정리하고 혐의를 밝힐 결정적 단서를 찾는 데 주력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는 안 전 검사장의 소환 조사가 임박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앞서 서지현 검사는 지난 2010년 안 전 검사장에게 성추행을 당했으며, 사과를 받기는커녕 부당한 사무감사와 지방 발령을 지시받는 등 ‘인사 보복’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조사단은 서 검사의 ‘인사 보복’ 주장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13일 법무부를 압수수색해 인사 자료와 컴퓨터 파일 등을 확보했다.

검찰 안팎에선 안 전 검사장의 ‘인사 보복’ 개입 사실이 확인될 경우,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