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사 "박은주 전 사장, 횡령·배임 감사 받다 퇴사한 것"

김강유 회장 고소한 박은주 전 사장. 사진=SBS '백브리핑 시시각각' 방송 캡처
[데일리한국 이동헌 기자] 김강유(68) 김영사 회장은 박은주(58) 전 사장이 자신을 총 350억원 규모의 배임과 횡령, 사기 혐의로 고소한 데 대해 "어떤 방식으로도 회사에 손해를 입히지 않았음을 떳떳하게 밝힌다"고 27일 반박했다. 김 회장은 이날 김영사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박 전 사장이 고소를 했다는 것 자체가 믿기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제자(박은주)의 허물이 있었지만 이를 감싸기 위해 긴 시간 기다려오고 있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자가 본래의 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설득과 화해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면서 "그런데 결국 고소를 당하게 돼 황당하고 안타깝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박 전 사장을 고소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이미 그러지 않기로 합의를 했거니와, 스승으로서 피하고 싶은 일이기에 현재로서는 판단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자신에 대한) 고소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대응 여부를 말씀드리겠다"고 설명했다.

박 전 사장은 이날 언론을 통해 자신이 김 회장을 지난 23일 검찰에 고소했으며, 자신이 1984년부터 2003년까지 20년 동안 김 회장의 법당에서 지내면서 월급과 보너스 등 개인 소득 28억원을 김 회장에게 바치고 월 20만 원의 용돈만 받으며 살았다고 폭로했다. 김영사는 이런 박 전 사장의 폭로가 자기 자신의 수백억원대 횡령·배임 혐의를 감추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영사는 보도자료에서 "박 전 사장은 불의한 방법으로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끼쳐 지난해 3월 즈음부터 감사를 받고 있었고 그 과정에서 5월 퇴사한 것"이라며 "당시 김영사는 20년 넘게 일해온 전임 대표이사에 대한 예우와 사회적인 실망 등을 고려해 이런 사실을 대외적으로 밝히지는 않은 채 해결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고 밝혔다. 김영사는 이어 "박 전 사장이 본인의 잘못을 스스로 밝히고 회사에 입힌 피해 사실을 인정하고 적절히 배상하는 방안 등을 담은 합의서를 작성했다"며 "그런데 합의서를 이행하지 않은 채 시간을 끌어오다가 고소장을 제출하고 언론 인터뷰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