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표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김기표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이 27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를 즉각 수용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김기표 반부패비서관은 대통령께 사의를 표명했고 문재인 대통령은 사의를 수용했다"라고 밝혔다.

박 수석은 "김기표 비서관은 투기 목적으로 부동산을 취득한 게 아니더라도 국민이 바라는 공직자의 도리와 사회적 책임감을 감안할 때 더이상 국정운영에 부담이 돼서는 안된다는 뜻을 밝혔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김 비서관은 최근 재산 공개에서 총 39억2000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부동산 재산이 91억2000만원, 금융 채무가 56억2000만원에 달했다. 김 비서관은 부동산 상당 부분을 금융권 대출을 통해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비서관은 3개 금융기관에서 총 54억6000만원을 대출받은 것으로 신고했다. 이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의 상가 2채(65억원5000만원 상당)를 사들이는 데 쓰였을 것이라는 추정이 나왔다.

이밖에도 4900만원 상당의 경기도 광주 송정동 임야를 놓고 투기 의혹이 제기됐다. 이 임야는 도로가 연결돼있지 않은 '맹지'지만, 송정지구 개발로 신축 중인 아파트·빌라 단지와 인접해 있다.

이에 대해 김 비서관은 지난 26일 입장문을 내고 투기 의혹을 부인, “오해를 드려 대단히 송구하다”면서 “광주의 해당 토지 등은 모두 신속히 처분하고자 협의 중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야당에서 김 비서관의 경질 요구가 잇따르고 여당 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자 김 비서관은 결국 사퇴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