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실장도 충북 청주 아파트 급매물 내놔

청와대 전경. 사진=청와대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의 다주택자 참모들에게 법적으로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7월 중으로 한 채를 제외하고 나머지 주택은 처분하라고 강력히 권고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2일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밝혔다.

노영민 실장의 이러한 권고는 지난해 12월 6일 첫 권고 이후 재권고다.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다주택자를 경계하고 있다. 투기적 요소가 많다는 것이다. 노 실장의 다주택 권고도 정부의 방침과 연계된다. 그럼에도 청와대 참모들의 주택 매각이 잘 이행되지 않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달 26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아쉽다”는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청와대 관계자에 다르면 노 실장은 “청와대 내 다주택 보유자는 대부분 불가피한 사유가 있지만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하고 우리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 실장은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중 다주택자들을 개별 면담하면서 매각을 권고하기도 했다.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에서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을 포함해 다주택보유자는 현재 12명이다.

서울 반포와 충북 청주에 아파트를 2채 보유하고 있는 노 실장도 청주에 위치한 아파트를 팔기로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노 실장은 그간 (청주 아파트를) 팔려고 노력했으나 쉽게 안 팔렸다”면서 “이번에 급매물로 내놨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