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 어려운 악의적인 날조 기사…'협잡 막천'이라도 따라야 하나"

홍준표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전 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4·15 총선 대구 수성을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대표는 23일 "오늘부터 40년 애독자였던 조선일보는 절독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아침자 조선일보 허위 날조 기사를 보고 분노한다"며 이같이 선언했다.

홍 전 대표는 "(조선일보 기사는 공천이 아닌) '막천'에 희생된 사람들을 일괄로 싸잡아 비난하면서 만만한 곳을 골라 출마한다는 기사"라며 "이번 공천이 정당한 절차에 따른 것이라고 조선일보는 보느냐"고 반문했다.

홍 전 대표는 "내가 (대구) 수성을로 온 것은 수성을 공천자가 누가 될지도 모르는 경선으로 결정되기 8일 전의 일"이라며 "나는 현역도 아닌데 현역 낙천자와 싸잡아 비난하고 있다"고 분개했다.

홍 전 대표는 "참으로 참기 어려운 악의적인 날조 기사"라며 "정적 쳐내기 협잡 막천이라도 그대로 따라야 한다는 것이 조선일보의 사시(社是)인가, 한 줌도 안 되는 야당 기득권 세력이 막천을 해도 국민들은 그대로 수용하라고 하는 것이 조선일보의 편집 방침이냐"고 쏘아붙였다.

앞서 이날 조선일보는 "홍 전 대표가 최종 행선지를 대구 수성을로 정한 데는 원내 진입 경험이 없는 여성 후보가 공천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고 보도했다. 통합당은 이곳에 이인선 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을 공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