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용기백배·기세충천해 ‘우리 식’ 첨단무장장비 연구개발할 것”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국방과학원에서 진행한 초대형 방사포 시험사격을 참관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초대형방사포시험사격을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이 “국방과학원에서 진행한 초대형방사포시험사격을 참관했다”고 밝혔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시험사격결과에 대해 대만족을 표시했다”며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장들은 인민군대의 군사기술적강화를 위해 올해에만도 그 위력이 대단한 수많은 무장장비들을 개발완성시켜준 김 위원장에게 축하의 인사, 감사의 인사를 올렸다”고 말했다.

통신은 “국방과학자들은 더욱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당의 전략적구상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 식의 첨단무장장비들을 더 많이 연구개발하고 하루 빨리 인민군대에 장비시켜 나라의 방위력을 계속 억척같이 다져나갈 불타는 결의에 충만돼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지난 28일 북한이 함경남도 연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초대형 방사포로 추정되는 단거리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발사체의 고도는 약 97㎞, 비행거리는 약 380㎞로 탐지됐으며, 2발은 30여 초 간격으로 발사됐다고 설명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국방과학원에서 진행한 초대형 방사포 시험사격을 참관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