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보실·국방부·외교부·국정원·과기정통부·경찰청 등 13개 기관 차관급 참석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19일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13개 기관 차관(급)들이 참가한 가운데 ‘국가사이버안보정책조정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청와대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청와대는 19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의장) 주관으로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13개 기관 차관(급)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사이버안보정책조정회의’를 개최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역대 정부 최초로 수립한 ‘국가사이버안보전략’과 이에 따른 정부의 구체적 사이버정책 추진방안을 논의했으며 △민·관·군 분야별 사이버위협 현황과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청와대는 특히 “정부 사칭 메일, 해킹, 통신망 마비 등의 사고로 인해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안전하게 사이버공간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국가사이버안보정책조정회의는 국가 사이버안보 관련 주요 정책방향 등 사이버안보 정책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회의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국가안보실, 기획재정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정원, 외교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국무조정실, 대검찰청, 경찰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