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용태 주장 반박…"당시 미국에 있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16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딸이 2006년 서울대 미대에서 법대로 전과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개입했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정면 반박했다.

조 수석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은 자유한국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이는 2011년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이 나를 적시하며 펼친 황당무계한 주장의 반복”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2006년 박원순 시장의 딸이 서울대 미대에서 서울대 법대로 전과하는 과정에서 법대 교수이자 현 정권의 실세가 개입했다는 주장을 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조 수석은 “당시 서울법대 교수 현재 정권의 실세 중 실세가 누구를 가리키는지 적시해주길 바란다”며 “나를 지목한 것이 아니라면 누구를 지목한 것인지 밝혀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 수석은 “박원순 시장의 딸은 2006년 2월 전과했는데 나는 2005년 7월1일부터 2006년 6월30일까지 미국 하바드-옌칭 연구소에 방문학자로 머물고 있었으며, 전과과정에 일절 관여, 개입한 바 없다”면서 “또한 나는 박 시장의 딸을 한 번도 만나본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조 수석은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둔 조전혁 의원이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범야권 후보였던 박 시장의 딸이 서울대 미대에서 법대로 전과한 과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을 때도 이같이 반박한 바 있다.

조 수석은 “정치적 비판이나 야유는 편파적이거나 과장되더라도 감수한다”면서 “그러나 허위중상은 감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