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국회부의장·하태경 바른당 의원 등…'국민의당 제보조작' 연루자들도 포함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진우 기자] 2017년 대선 당시 특혜채용 의혹에 휘말렸던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가 당시 의혹을 제기했던 야당 의원들을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문준용씨는 지난 3월말 심재철 자유한국당 국회부의장과 서울 광진을 한국당 당협위원장을 역임한 정준길 변호사,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을 상대로 각 8000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12일 서울남부지법에 제기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문준용씨는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건에 연루된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김성호 전 의원, 김인원 변호사, 당원 이유미씨, 당시 국민의당 소속이었던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 및 바른미래당을 상대로도 총 2억5000만원의 손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문준용씨는 소장을 통해 "명확한 근거도 없이 의혹을 제기한 정치인들 때문에 명예가 훼손됐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서울남부지법은 사건을 민사합의15부(김국현 부장판사)에 배당했고, 곧 첫 변론기일을 지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 한국당과 국민의당은 문준용씨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특혜를 받아 채용됐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한국당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국가대개혁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을 지낸 심재철 의원은 문준용씨가 고용정보원에 제출한 응시원서의 날짜가 변조됐고, 졸업예정 증명서도 채용 응모기한이 지난 이후에야 발급됐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당시 한국당 대통령 후보 중앙선대위 대변인이었던 정준길 변호사는 논평을 내고 "준용씨도 이쯤 되면 국민 앞에 서서 진실을 고백하고, 문 후보도 더는 국민 앞에서 코미디 하지 말고 아들 의혹을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시 선관위가 문준용씨의 5급 공무원 단독 특채 의혹이 허위라고 판단하자 문재인 대통령은 이를 공식 블로그에 게재했고, 이에 하태경 바른당 의원은 "선관위 판단을 멋대로 가위질해 선거관리 공정성을 훼손했다"며 선관위에 신고하기도 했다.

또 국민의당은 당시 선대위 산하 '2030 희망위원회'에서 문준용씨가 문 대통령의 뜻에 따라 고용정보원에 이력서를 내 취업했다는 소문이 파슨스 스쿨 동료 사이에 돌았다는 내용의 조작된 증언을 공개했다가 관계자들이 대선 후 허위사실 공표로 처벌받은 바도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