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이게 새정치인가…법적 대응할 것"

국민의당 "관련된 증언 내용 확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인 권양숙 여사의 9촌 친척도 한국정보원에 특혜 채용됐다는 국민의 당의 의혹 제기에 노무현재단이 25일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노무현재단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권 여사와 집안 친척들에게 확인한 결과 고용정보원에 근무했거나 근무 중인 사람은 없는 것으로 어제, 오늘 확인했다”며 “권 여사는 ‘사실관계를 확인하지도 않고 이럴 수가 있느냐’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고 반발했다.

재단측은 이어 “국민의당과 안 후보는 이번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해 사과하고, 관련자를 엄중히 문책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면서 특히 관련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당 선대위 이용주 공명선거추진단장을 지목, “단장직 박탈과 국회 윤리위원회 회부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재단측은 또한 “한때 당을 같이했던 안 후보 측까지 전직 대통령의 부인을 선거에 끌어들이는가”라면서 “안 후보는 봉하마을 방명록에 채 잉크도 마르기 전에 허위사실을 유포하나. 이것이 안 후보가 지향하는 새 정치인가”라고 비판했다.

재단은 아울러 “재단과 유족은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과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민형사상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당 이용주 공명선거추진단장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문 후보의 아들 준용씨뿐 아니라 권 여사의 친척 권모씨와 권재철 한국고용정보원장과 함께 청와대에서 근무한 황모씨(1급), 권 원장의 친구인 이모씨(3급), 권 원장 친구 아들인 이모차장 등이 참여정부 시절 고용정보원에 특혜채용된 내용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김인원 선대위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도 25일 당사에서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 “권모씨가 권 여사의 친척이라는 것은 권 전 원장이 고용정보원 인사담당 직원에게 직접 언급한 것”이라며 “이와 관련한 증언 내용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부단장은 “권 전 원장은 고용정보원 인사 담당자에게 ‘권모씨가 권 여사가 보낸 사람이다, 영부인의 친척이다’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권 전 원장은 그 인사 담당자에게 평소에도 사적인 이야기를 하면서 권 여사와의 친분을 과시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젠 권 전 원장이 직접 해명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