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에서 누굴 도울 생각 없지만 차기 정부는 공동정부 돼야"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이 29일 서울대에서 열린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주최 '전환기 통일평화정책 대토론회 강연자로 나서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찬미 기자]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와 정운찬 전 국무총리 등과 29일 조찬회동을 한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은 "특정 개인에 반대해서 연대한다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전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대에서 강연자로 나서면서 김 전 대표와 정 전 총리와의 조찬회동과 관련 "정치가 산산조각 났는데 개인에 반대해서 연대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김 전 대표를 도울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누굴 돕거나 그럴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다"면서 "오늘 (조찬회동에서도) 일하는 정부가 되려면 통합정부, 공동정부가 돼야 하고 대선이 끝나도 한반도 안보위기와 정치혼란이 커지지 않을까 그런 걱정을 했다"고 홍 전 회장은 전했다.

이어 홍 전 회장은 "촉법적이고 강제적인 정권주도의 적폐청산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사회·계층·정치갈등 등 여러 가지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통합정부나 공동정부, 대타협론처럼 협의로 합의를 도출해 이해당사자끼리 (해결)하자는 것"이라고 생각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