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국정농단도 모자라 법정농단까지 벌이고 있어"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특검 수사기간 연장과 관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의 숨통을 끊는다면 이는 면허도 없는 사람이 저지르는 불법시술이자 범죄”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대행은 망국적 판단으로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기간 연장은 특검이 하는 것이고 황 대행은 그 요청에 문제가 없다면 당연히 승인해야 한다”면서 “이를 무시하고 황 대행이 끝내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가 대통령의 지시 때문인지 친박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한 대선용인지 밝혀야 한다”고 질타했다.

그는 이어 “특검 중단으로 가장 신날 사람은 특검의 대면조사를 피하게 될 대통령과 막대한 부정축재를 끝내 숨기게 될 최순실 일가, 재벌 대기업, 용케 빠져나간 '법꾸라지' 우병우가 웃지 않겠나”라면서 “황 대행이 마음대로 판단하면 그 책임을 영원히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추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서는 “국정농단도 모자라 법정농단까지 벌이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탄핵 시계추가 민심의 정각을 향해 가고 있는데, 탄핵심판이 다가올수록 대통령 측 대리인단과 자유한국당은 기행에 가까운 막말과 언행을 하고 있다. 급기야 어제는 최종 서면 제출을 거부하고 대리인에 이어 자유한국당 의원까지 나서 탄핵절차에 문제가 있다며 생떼를 쓰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는 “헌재에 대한 능멸과 모욕은 주권자 국민에 대한 모욕”이라면서 “법률가의 가면을 쓰고 법치를 허무는 대통령 측 대리인단은 민주주의 역사에 반드시 기록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이들의 행동이 의뢰인인 대통령의 지시인지 국민은 묻고 있다”면서 “국민을 모독하고 법정을 능멸하는 언사를 중단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고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