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대통령 연설문 사전 열람 및 수정 파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는 가운데 새누리당 대권 잠룡 중 한 명인 유승민 의원도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유 의원은 이날 서강대에서 열린 강연에서 최씨를 고리로 한 각종 권력비리 의혹과 관련 “최근 사태를 보면서 '이건 정말 나라도 아니다'는 생각을 나도 한다”고 개탄한 후 “국정조사나 특검 등 할 수 있는 수단은 다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강연에서 “어제 박 대통령이 국회에서 헌법 개정을 말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됐는데 저녁엔 또 이상한 뉴스를 접해 자기 전까지 머리가 복잡한 날이었다”고 말문을 연 뒤 “위정자들이 헌법 1항, 2항에 대해 심각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였다면 강남 사는 웬 아주머니가 대통령 연설을 뜯어 고치고, 대학 입시 부정하고 이런 일들이 어떻게 일어나겠느냐”라고 박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다.

유의원은 이어 “증거가 이제 다 나왔다”면서 “그런데 법원 판사들이, 검찰의 검사님들이 제대로 하느냐. 국민 중에 우리 검찰이 도쿄지검 특수부처럼 사명감으로 자기 본분을 다하고 추상같은 법집행을 할 것으로 믿는 국민이 몇 명이나 되느냐”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지금 검찰을 보는 국민들의 시선은 거의 인내할 수 있는 선을 넘어섰다”면서 “국정조사 특검 등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