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만부 팔려, 종합 분야에선 30위…'푸틴 전기'도 눌러

중국 최대 온라인 서점인 당당왕의 10월 베스트셀러 집계 결과.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2013년 5월 중국에서 출간된 박근혜 대통령의 자서전 '절망은 나를 단련시키고, 희망은 나를 움직인다(絶望鍛鍊了我)'가 베스트셀러 1위(전기분야)를 차지했다. 25일 중국 최대 온라인 서점인 당당왕(當當網)의 베스트셀러 집계 결과에 따르면, 상하이이린(上海譯林) 출판사가 번역한 이 책은 지난 9∼10월 두 달 연속 전체 전기서적 판매에서 1위(종합분야 30위)를 기록했다. '푸틴전:그는 러시아를 위해 산다'(신세계출판사)는 3위에 올라 있다.

관영 환구시보 영자지인 글로벌타임스 역시 전날 '10월 베스트셀러' 관련 보도에서 출판물 조사기관인 '오픈북'을 인용, 박 대통령 전기가 '논픽션 분야 톱10'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지난해 전기서적 분야에서 종합 2위(당당왕 집계)를 기록한 박 대통령 자서전은 지난 4∼5월 4위, 7월 6위, 8월 4위를 기록하는 등 올해 들어서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누적 판매량은 지난 3월 기준으로 60만 권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판사 측은 이 책의 판매량이 최근 80만 권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면서도 정확한 수치는 내년 1월에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