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의혹 제일 좋아하는 게 북한… 로그파일 공개 절대불가"

[데일라한국 김소희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일 최근 정치권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는 법인세 인상 등 증세 문제와 관련, "선(先) 경제활성화, 후(後) 증세 논의, 이렇게 (순서가) 정리된다"고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MBC TV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 출연, "경제활성화 법안 등 먼저 국회에서 할 일을 해 경제를 활성화시켜서 고용이 창출되고 내수가 진작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게 우리의 임무다. 그러고 나서 증세를 해도 늦지 않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특히 새정치민주연합이 주장하는 법인세 인상에 대해선 부정적인 견해를 밝히면서도 개인 소득세와 관련해선 '더 많이 버는 사람에게 더 무겁게 하는 쪽으로 개정을 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런 논의를 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또 '법인세(인상)는 좀 부정적이지만, 개인 소득세는 좀더 적극적으로 검토를 하겠다는 뜻이냐'는 거듭된 질문에 "저희는 검토할 용의가 있다"고 답변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노동시장 개혁과 관련해선 "청년을 고용하는 일자리를 만드는 기업은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세제상 혜택 등 각종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야당의 '사회적 대타협기구' 설치 주장에 대해선 "노사정위원회가 작년 9월부터 100번 정도 모여 회의를 했다. 기존에 있는 노사정위를 잘 활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국가정보원 해킹 프로그램 의혹에 대해선 "가장 걱정되는 게 계속된 의혹 부풀리기"라며 "지금 제일 좋아하는 게 북한"이라고 말했다. 특히 야당의 로그파일 제출 요구에 대해선 "국정원의 대북·대테러 활동 등 치열한 정보전쟁 상황에 대해 다 알 수 있는 게 로그파일인데, 그걸 받아서 언론에 공개할 경우 국정원은 문을 닫아야 한다. 할 수가 없는 일"이라고 못박았다.

이밖에 당·청 관계에 대한 질문에는 "수직적 관계니, 수평적 관계니 하는 게 의미가 없다. 한몸이다"라며 "당·청 관계는 여야 관계처럼 견제하고 긴장하는 관계가 아니다. 또 입법·사법·행정처럼 '삼권 분립'하는 관계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