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김무성(사진) 새누리당 대표가 23일 최근 개헌 논의와 공무원연금 개혁안 시기 등을 둘러싸고 불거진 당·청 갈등설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갈등설이 확산되는 책임을 야권으로 돌렸다. 최근 야당 중진 의원들이 잇따라 당·청 갈등을 부추기는 듯한 발언을 내놓은 데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이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야권 주요 인사들이 대통령을 비난하고 청와대와 우리당의 갈등을 부추기는 얘기를 많이 하고 있는데 갈등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전날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이 청와대의 여당 간섭을 언급하며 “권위주의 체제에서나 있던 일”이라는 비판한데 대한 반박이다. 또 우윤근 원내대표와 문재인, 박지원 의원도 연일 청와대가 여당 대표에게 수모를 안기고 있다는 식의 쓴소리를 내뱉은 바 있다.

김 대표는 “야당의 고위 인사들이 박 대통령에게 월권, 3권분립 무시, 독재, 긴급조치 등의 단어를 사용하고 제 이름을 거론하면서 모멸감 등의 용어를 쓴 건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런 건 야당이 억지로 갖다 붙이는 견강부회로 전형적인 과거 정치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당과 청와대의 의견 조율 과정을 갈등과 대립으로 확대 해석하고 매도하는 건 정치공세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건전한 비판은 좋지만 도가 넘는 인신공격성 비난은 국회의원 전체가 그만할 때다”며 “모처럼 여야 합의로 정기국회가 잘 돌아가는데 서로 상대를 자극하는 발언은 삼가하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민생과 경제살리기에 온 힘을 집중하자"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