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이 정치적 반사이익 노리고 허위 주장"

정부의 '사이버 사찰' 논란이 확산되면서 야당의 전방위적인 대여공세가 거세지자 새누리당이 반격에 나섰다. 자료사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등에 대한 정부의 ‘사이버 사찰’ 논란이 확산되면서 야당의 전방위적인 대여공세가 거세지자 새누리당이 반격에 나섰다. 야당이 정치적 반사이익을 노리고 정치공세를 펼치고 있다고 역공 자세를 취한 것이다.

실제 새정치민주연합은 16일 사이버 감찰 논란과 관련 “헌법 제17조의 사생활 자유를 기억하라"며 박근혜 대통령을 정조준하고, 필요시 국정조사와 청문회 실시 검토 카드도 빼들며 새누리당을 압박했다. 이에 새누리당은 논란 확산 차단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야당의 '사이버 사찰' 주장은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정부와 여당을 공격해 반사이익을 얻으려는 허위 주장이다”이라면서 “사찰이라는 용어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이어 "강력범죄를 수사하기 위해 감청영장에 따라 지난 수십 년 동안 해오던 통신제한조치에 대해 갑자기 새로운 사건이 터진 것처럼 국민에게 불안감을 심어주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이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거론하는 데 대해서는 "야당은 국민에게 정확한 사실을 알리고 문제점을 제시하기보다는 오로지 모든 사안을 정치적인 쟁점과 진영 논리로 끌고 가서 정쟁에만 매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잘못된 게 있으면 이를 지적하고 국가 대개혁에 나서야 하는데 야당은 오로지 정치행사로 전락시키고만 있다”며 “이래서 나라가 어디로 가겠느냐”라고 꼬집었다.

주호영 정책위 의장도 “검열이라는 용어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며 “검열은 (사법당국이) 무작위로 볼 수 있는 것을 말하지만 현재는 압수수색영장 없이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주 의장은 이와 관련해 국민들에게 정확한 사실을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대변인도 이날 "야당은 더 이상 근거 없는 의혹 제기 보다는 국민들의 불안감을 없애는데 함께 힘을 보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