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목으로 자리잡은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마련

다양한 경품부터 이색 콘텐츠까지 준비해 이용자 유혹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게임 업계의 새로운 대목으로 자리잡은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업계가 이벤트 준비로 분주하다.

발렌타인 데이는 연인이나 썸 관계에서 사랑을 고백하고 확인하는 날이었지만, 게임 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 선물을 나누는 '게임 명절'로 자리했다.

특히나 설 이후 또 한 번의 매출 반등을 이뤄낼 좋은 기점이기에 많은 게임사들이 발렌타인 데이를 위한 특별 콘텐츠와 선물을 준비하고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엔씨 리니지2M, 출석만해도 영웅 무기 쏜다

'리니지2M' 이벤트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12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에서 ‘빛나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14일간의 출석만으로 아데나와 주문서, 희귀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강화된 희귀, 영웅 등급 무기를 활용해 영웅 및 전설 제작 레시피를 100% 확률로 만들 수 있는 ‘빛나는 영웅 전설’ 이벤트도 진행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무기를 기준으로 구분된 직업별 특성을 강화한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실시해 즐기는 맛도 높인다.

이를 통해 클래스(직업) 5종에 신규 스킬(기술)을 추가했다.

△한손검은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신속 속성 추가 피해를 입히는 ‘홀리 스트라이크’ △이도류는 체력이 정해진 수준 이하로 떨어질 경우 일정 확률로 근거리 공격을 무효화하는 ‘듀얼 패링’ △활은 충격의 화살을 날려 상대를 기절시키는 ‘임팩트 샷’ △지팡이는 대상을 얼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프로즌 크리스탈’ △오브는 언데드, 악마 사냥에 특화된 ‘디바인 엑스큐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스킬의 성능과 효율도 개선했다. 단검 클래스가 보유한 ‘리셋 무브먼트’에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능력 추가 및 활 클래스의 미스릴, 오리하르콘 화살 공격력을 두배로 늘렸다.

엔씨는 캐릭터 기본 능력치의 일부(CON, AGI, WIS)를 개편해, 각 수치에 해당하는 공격 속도, 명중, 스킬 저항, 스킬 대미지 증폭 수치 등도 상향 조정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능력치를 다시 설정할 수 있는 '초기화 주문서(이벤트)'를 일주일간 상점에서 100 아데나에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4종서 발렌타인 데이 즐긴다

달빛조각사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2일 자사 서비스 모바일게임 4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는 ‘모험가의 집’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꾸밈옷’과 ‘버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지난 4일부터 진행 중인 ‘사랑의 묘약! 초콜렛으로 사랑을 전달해요♥’ 이벤트로 하우징 아이템을 습득하고, ‘마녀의 초콜렛 수집’ 이벤트를 통해 꾸밈옷과 하우징 아이템 및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서는 14일부터 영웅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리더로 사냥을 진행하면 ‘엘리자베스 조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또 14일부터 17일까지 31레벨 이상 몬스터를 사냥하면 게임 재화 ‘엘드, 에딜륨, 소환석’이 포함되어 있는 ‘랜덤박스’를 제공한다.

‘앙상블 스타즈’에서도 13일부터 21일까지 기간 동안 ‘유메노사키 학원’ 캠퍼스 내 마련되어 있는 ‘초콜렛 제작대’에서 특별한 초콜렛을 제작한 후 아이돌 멤버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많은 초콜렛을 받은 ‘나만의 아이돌’은 이용자에게 특별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는 14일부터 20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재화 ‘골드’와 ‘보석’, 캐릭터 특성 강화 아이템 ‘강화 스티커’를 제공한다.

발렌타인데이는 넥슨과 함께…기념 이벤트 진행

서든어택 발렌타인 이벤트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12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서든어택’에서는 2월 13일부터 2월 20일까지 친구 및 짝과 함께 ‘제3보급구역’ 또는 ‘더 갓모드’를 5판 플레이할 시 ‘러블리 수류탄(영구제)’, ‘키스 수류탄(영구제)’, ‘Throw 초코스틱(영구제)’ 등으로 구성된 달콤살벌 선물상자, 키스가방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FIFA 온라인 4’에서는 밸런타인데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4일 6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BP를 증정한다. PC방에서 접속 시 ‘[20TOTY 포함] 발렌타인 Top Price 300’, ‘[20TOTY 포함] 발렌타인 OVR 93+ 스페셜팩’, ‘2500만 BP’를 모두 증정하는 ‘해피 발렌타인 선물상자'가 지급된다.

‘테라’에서는 16일까지 GM루키나와 GM로스의 우정 의상을 추천한 모든 이용자에게 ‘GM루키나의 사랑의 묘약’, ‘GM로스의 달달한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3종을 제공한다.

또 이용자가 직접 인게임 의상을 착용해 스크린샷을 업로드하면 펫 등록증으로 교환 가능한 ‘세계의 결정 5개’를 지급하는 ‘데이트룩 제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각각 5명을 추첨하여 GM이 직접 포장한 초콜렛 상자를 선물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귀속 은량’과 ‘사매 용돈’이 포함된 ‘달콤선물1’을 제공하고, 출석 및 활동 미션 수행으로 스탬프를 모아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발렌타인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월 29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12시-14시, 20시-22시 총 2회 특별 접속 보상을 지급하고 1000원 핫딜 상품을 오픈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3일부터 19일까지 하루 1개씩 도전가능한 미션 총 4개를 제공하고, 신규 아이템 ‘커플 메이커/브레이커 무기 중 1종’, ‘사랑의 메신쥐 한벌옷’, ‘사랑의 메신쥐 모자’ 등을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13일부터 20일까지 ‘파트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해 ‘파트너 초대장’을 얻으면 ‘집사 파트너’, ‘메이드 파트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월 20일까지 ‘밸런타인 데일리 미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스토리 및 일일 미션을 완료할 경우 ’밸런타인 쿠폰’과 ‘달콤한 밸런타인 초콜릿 5개’를 증정한다. 수집한 ‘밸런타인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에서 ‘핑크 하트 날개’, ‘밸런타인 커플링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