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추석 위해 다양한 이벤트·선물 제공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민족의 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국내 게임업계가 저마다의 추석 선물을 꺼내들었다.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이나 특별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게임내에서 풍성한 한가위를 느끼도록 하는 것.

대부분의 게임에서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으로, 지루할 수 있는 귀성길 한줄기 위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데일리한국은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에 참고할 수 있도록 놓치면 후회할만한 게임 이벤트들을 정리해봤다.

◇ 넷마블, 게임과 즐거운 추석을! 이벤트 대축제

넷마블은 자사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의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절 게임을 대표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새롭게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0일부터 24일까지 접속만해도 총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월묘'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을 추가했다. 또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의 '쿵야 캐치마인드'. 사진=넷마블 제공
모바일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도 추석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10일부터 20일까지 출석만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는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세지를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진행하며 '쿵야톡'을 한번만 전송해도 50다이아를 지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는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호감도, 경험치, 골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추석 기념 ‘윷놀이 이벤트’를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콘텐츠를 진행해 획득 가능한 윷놀이 기회를 사용해 윷을 던지고 장인의 징표, UR 등급 초월의 돌, UR 등급 특성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 대표 게임서 특별 콘텐츠 추가…반값 할인까지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 이벤트를 연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대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보름달 도깨비 야시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도깨비 엽전’을 얻을 수 있는 ‘두깨의 도깨비 방망이’에 참여하면, 하루 최대 200개 ‘도깨비 엽전’과 ‘보름달 메밀묵’ 1개 획득이 가능하다. 이렇게 모은 엽전과 메밀묵으로 이벤트링, 데미지 스킨, 라이딩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141에서 199레벨까지 캐릭터는 NPC ‘깹이’에게 ‘도깨비 엽전’ 100개을 지불하면 최대 10레벨 상승 효과가 있는 ‘깹이의 요술 방망이’를 하루 2번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도깨비 엽전’을 누적 지불하면 ‘태풍 성장의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에서는 추석 기념 캐시샵 반값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석 기념 캐시샵 반값 할인에는 추천 상품도 제시돼 이용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다. 이 이벤트는 10일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되며, 할인 상품은 각 상품별 계정당 1회 구매 가능하다.

'트라하'에서는 다양한 추석 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모바일 게임 '트라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5일부터 18일까지 추석 맞이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소환수/펫 일반~전설 소환상자 10개', '정령카드 일반~전설 소환상자 3개' 등을 증정하며, 동 기간 '추석맞이! 송편왔송편!'을 통해 던전을 클리어해 모은 송편으로 각종 소모품과 염색약 상자, 소환수/펫 소환상자 및 정령 카드 소환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전설 펫 소환의 기회! 추석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신규 펫 ’풍요의 달토끼 라비’ 등을 증정한다.

◇ 엔씨, 아덴 월드에 찾아온 추석!

'블레이드&소울'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세계인 아덴 월드에서도 추석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준비했다.

'리니지M'에서는 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특별 이벤트 상인 ‘가배’가 등장해 추석맞이 선물 상자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상자는 2019아데나(인게임 재화)에 판매되며 계정당 1개만 구매할 수 있다. 각 단계 선물 상자를 모두 사용하면 특별한 선물도 제공한다.

추석맞이 선물 상자는 매 22시간마다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템과 다음 단계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최종 단계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가배의 영롱한 장비 상자(이벤트)에서는 악세서리와 문장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아이온'에서는 ‘만나러 가요, 숲 속의 픽셀 친구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2시간 이상) 및 루그부그의 임무(5개 이상)를 수행하면 ‘픽셀 친구 게임 판’에 도장을 찍을 기회를 얻는다. 도장을 찍으면 증정하는 ‘픽셀의 선물 상자’로 ‘픽셀 변신 계약서’, ‘각인된 전설 마석 상자(7일)’을 받거나, 도장 갯수에 따라 ‘픽셀 선글라스’, ‘픽셀 날개’, ‘픽셀 친구 변신 계약서 상자’ 등으로 구성된 ‘픽셀 친구의 선물’을 얻을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는 추석 연휴를 기념해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인게임 미션을 공략해 얻은 송편 재료로 송편을 만들고, 획득한 송편을 ‘전설의 혈투 증표 조각 꾸러미’, ‘경험의 증표’ 등 원하는 아이템(택1)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카카오, 안마의자부터 상품권까지! 다양한 경품으로 풍성한 한가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안마의자, 건강식품, 스마트폰,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한가위를 선물한다.

먼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추석 보급 대잔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집이나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면 쌓이는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는 4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포인트는 가맹 PC방에서는 시간당 20, 일반 PC에서는 10포인트가 적립된다(하루 최대 100 포인트).

이벤트 경품은 안마의자(바디프랜드 엘리자베스), 건강식품(정관장 홍삼, CJ한뿌리 인삼), 스마트폰(갤럭시 노트10 5G), 백화점 상품권(5만 원권), 주유 상품권(3만 원권), 참치캔 및 햄 세트, 생활용품 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추석 이벤트를 진행 중인 '프렌즈타운'.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프렌즈타운'에서도 업데이트와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5일까지 ‘어피치가 빚은 분홍 송편’ 이벤트를 통해 스테이지 클리어마다 ‘분홍 송편'을 지급하고 누적 송편 개수에 따라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에어팟2’와 ‘카카오프렌즈 무선 충전 패드’도 추첨해 선물한다.

이와 함께 출석 이벤트도 진행해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게임에 접속자 전원에게 매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