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열대과일 보관 및 고기숙성 기능에 인기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 사진=대우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대유위니아는 최근 '딤채' 의 하루 판매량이 5000대를 돌파해 1일 판매량으로 역대 최고 수준의 실적을 올렸다고 28일 밝혔다.

대우전자 역시 지난 주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소형 김치냉장고 1일 판매량이 1400대를 기록하며 1일 기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대유위니아의 2019년형 딤채 스탠드형 신제품은 저장실마다 각기 다른 냉각기를 사용, '오리지널 냉각' 기술을 강화한 제품이다. 1대의 김치냉장고로 4대의 김치냉장고 효과를 낼 수 있는 맞춤 냉각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신선 보관실 안쪽에는 냉동육의 빠른 해동을 돕는 고메 플레이트를 채용했다. 아보카도, 레몬 등 보관이 까다로운 열대과일 10종의 특별 보관 모드를 추가했다.

대우전자의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소형 김치냉장고는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충족시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102L급 소형 김치냉장고다.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2019년형 제품에는 신모델에는 집에서 술을 마시는 '혼술족'을 위한 술(酒)장고 기능도 들어갔다.

대우위니아 관계자는 "최근 김치냉장고에 김치를 보관하는 비중은 줄어든 반면 고기나 과일, 다른 식재료를 보관하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는 '신제품에 보다 다양한 기능을 채용,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