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활용도와 냉각기능 강화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 사진=대우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대우전자는 공간활용도와 냉각기능을 강화한 201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탠드형(320ℓ) 7종과 뚜껑형(216ℓ) 5종, 1도어 스탠드형(102ℓ) 5종 등 모두 17종이다. 가격은 각각 150만원대와 70만원대, 60만원대로 책정됐다.

신제품 가운데 3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예비숙성과 김치숙성, 급속냉각, 김치보관 등 4단계 모드로 사용자 입맛과 김치 종류에 따라 맞춤형 숙성·보관을 가능하게 한 이른바 '명인비법'이 적용됐다.

상실과 중실, 하실에 냉각기가 독립 적용돼 각 냉장실을 끄고 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에 따라 김치 외에 쌀과 육류 등을 냄새 섞임 없이 맞춤형으로 보관할 수 있게 했다.

실버 컬러의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서랍을 끝까지 열 수 있는 '3단 레일'을 채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냉장고 내부의 숨겨진 공간을 활용하는 '스마트 케이스'에는 캔 음료 등을 보관할 수 있다.

1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에는 '주류 전용 모드'가 추가돼 소주와 맥주 등 주종별로 가장 맛있는 온도로 보관이 가능하다. '소주 슬러시 모드'를 선택하면 영하 12도로 설정돼 슬러시 형태의 소주를 만들어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