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웹젠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웹젠은 '뮤(MU)'의 지식재산권(IP)을 제휴한 모바일 게임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가 중국의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2017'에 출품된다고 21일 밝혔다.

웹젠은 오는 27일부터 중국의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2017'에 자사의 대표게임 뮤 기반의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과 '기적MU: 최강자'를 출품한다. 두 게임은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게임즈의 관람객(B2C)전시장과 룽투게임즈의 비즈니스(B2B)전시장에서 각각 공개된다.

웹젠이 '뮤 오리진'의 흥행 이후 개발사 천마시공과 3년 동안 준비해 온 후속 게임 기적MU: 각성은 텐센트게임즈의 전시장은 물론 천마시공의 모회사 아워팜의 B2B전시장에서도 동시 출품된다. 텐센트는 8월3일부터 2차 비공개테스트에 돌입하며 올해 하반기 중 현지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적MU: 최강자는 웹젠과 타렌이 공동 제작해 온 게임으로 지난해 차이나조이에서 공개된 바 있으며 지난달 비공개테스트를 마치고 상용화 출시를 준비 중이다.

룽투게임즈는 차이나조이 기간 중 기적MU: 최강자의 체험관을 운영하며 일부 콘텐츠 등을 수정해 올해 안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웹젠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IP 사업 확대 및 차세대 게임플랫폼 사업 준비를 위해 파트너사들과 추가 제휴 및 계획을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