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개척' 주제로 특별강연

12일 강남구 신사동 YDM 사옥에서 '탭: 모바일 경제를 열다' 출판 기념 강연 중인 뉴욕대학교 아닌디야 고즈 교수. 사진=YDM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YDM)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사옥에서 미국 뉴욕대학교의 아닌디야 고즈(Anindya Ghose) 교수를 초청해 '탭: 모바일 경제를 열다(TAP, Unlocking the Mobile Economy)'의 출판 기념 강연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고즈 교수는 빅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2017 Thinkers50'에서 미래를 이끌 30명의 경영 사상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지난 4월 발간된 저서 '탭'은 미국 투자전문 매체 밸류워크가 선정한 '여름휴가를 앞두고 경영자들이 읽어야 할 도서 10권'에 꼽히기도 했다.

YDM그룹사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강연은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개척(New Frontier in Mobile Marketing)'을 주제로 소비자 행동 패턴에 기인한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 방안이 소개됐다.

이날 고즈 교수는 모바일 기기를 통한 미디어 노출도가 높아져도 여전히 모바일 생태계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기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소비자 행동 패턴을 파악해 구매의사 결정에 직접 영향을 주는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소비자 행동 패턴을 분석하려면 위치, 시간, 중요도 순위, 혼잡도, 이동 경도, 사회적 관계, 날씨, 기술 조합, 상황 정보 등 9가지 요소로 구성된 '소비자 맥락'의 이해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고즈 교수는 "디지털마케팅 연합체라는 독특한 사업구조를 통해 빠르게 성장 중인 YDM에서 출판 강연회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뉴욕대학교 아닌디야 고즈 교수. 사진=YDM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