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스테이션 F'와 스타트업 육성 공간 '스페이스 그린' 오픈

사진=네이버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세계 최대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스테이션 F'에 네이버와 라인의 스타트업 파트너 공간이 만들어진다.

네이버는 라인과 함께 프랑스 파리에 있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스테이션 F에서 스타트업 육성 공간 '스페이스 그린'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스테이션 F는 3만4000㎡ 규모의 캠퍼스로,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이 스타트업 대상의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네이버와 라인은 80석 규모의 스페이스 그린을 스타트업 육성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 스타트업의 연계를 꾀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스페이스 그린에 입주한 다양한 국가의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 스타트업들과 교류하며 경쟁력을 갖추도록 파트너로서 협력한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스페이스 그린 입주 스타트업들의 공간 활용 기간을 일률적으로 제한하지 않고, 각 업체의 사업 특성 등을 고려해 공간 활용 기간을 논의한다. 또한, 서비스와 콘텐츠 분야에 대한 역량을 스타트업들에 공유하고 네이버랩스 소속 엔지니어들과의 밋업(Meet-up) 등을 통해 기술 교류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유럽은 최근 다양한 스타트업 육성 정책을 토대로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되며 전 세계 인터넷 기업의 주목을 받는 시장"이라며 "네이버와 라인은 그동안의 성공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유럽의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과 혁신 가치를 만들도록 노력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