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플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애플은 21일(현지시간) 빨간색의 알루미늄 재질로 마감된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7은 그동안 블랙, 제트 블랙, 실버, 골드, 로즈 골드 등 5가지 색상으로만 판매됐다. 128GB 및 256GB 모델로 출시되는 아이폰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24일부터 전 세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문 가능하다.

애플의 빨간색 아이폰 출시는 10년 간 지속된 애플의 '프로덕트 레드(RED)' 캠페인의 일환인 것으로 알려졌다.

팀 쿡 애플 CEO는 "10년 전 애플과 레드(RED)가 함께 일을 시작한 이래 고객들은 다양한 애플 제품 구매로 에이즈 퇴치 운동에 기여해왔다"며 "스페셜 에디션 아이폰은 레드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해 선보이는 가장 큰 행보"라고 설명했다.

레드(RED)는 지난 2006년 설립된 에이즈 퇴치재단으로, 모금된 기부금 전액은 글로벌 펀드의 '후천적 면역결핍증 바이러스(HIV)'와 에이즈(AIDS) 퇴치 기금으로 전달돼 치료 및 예방 등에 사용된다.

애플은 또한 성능을 개선한 아이패드 9.7을 역대 최저 가격인 329달러(한국에서는 43만원)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애플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패드는 310만 픽셀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64bit 아키텍처를 탑재한 A9 칩을 내장했으며 아이패드용으로 특별 디자인된 130만 개 이상의 전용 앱에 접근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