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용 부동산114 대표이사(오른쪽)와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가 16일 부동산, 교육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동산114 제공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부동산114는 16일 종로학원하늘교육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부동산114 본사에서 '부동산, 교육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프롭테크(부동산+기술)와 에듀테크(교육+기술)의 발전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및 활용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신규 서비스 개발 방향을 모색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에 양사는 부동산과 교육을 결합한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원 △분석 보고서 및 콘텐츠 제작 △세미나 공동 개최 △고객 대상 홍보·마케팅 협조 체계 구축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이종산업간 빅데이터를 융합해 효용가치를 높이고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주택 구매 요인에 있어서 교육환경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면서 "전통의 입시기관인 종로학원하늘교육이 보유한 교육 관련 빅데이터를 부동산 정보 서비스에 접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