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삼룡1지구 ‘호반써밋 포레센트’ 투시도
호반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218-5번지 일원에서 ‘호반써밋 포레센트’을 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반써밋 포레센트 앞에는 천안삼거리공원이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천안삼거리공원은 테마형 도심공원으로 재조성하는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 천안생활체육공원, 청당2체육공원, 태조산, 흑성산 등도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천안삼거리초등학교와 천안동중학교가 가깝고, 청수고등학교, 선문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다. 홈플러스, 천안박물관, 흥타령관, 천안생활체육야구장 등의 쇼핑, 문화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대전지방법원,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우리병원, 하나로마트, 청수도서관 등 청수지구 내 생활 편의시설도 위치했다.

인접한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이용해 천안 및 아산 시내로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천안IC)와 논산천안고속도로(남천안IC)를 통해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주변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으로 아산청주고속도로(아산-천안)가 개통 예정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삼성SDI가 위치한 천안제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천안제4,5일반산업단지, LG생활건강 퓨쳐 일반산업단지, 풍세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누릴 수 있고, 조경공간을 배치해 자연친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한편, 삼룡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에 조성되는 호반써밋 포레센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전용면적 76~144㎡ 총 594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6㎡ 160가구 ▲84㎡ 430가구 ▲129㎡ 2가구 ▲144㎡ 2가구로 공급된다.

호반써밋 포레센트는 견본주택을 1월 초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2월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