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최근 집값이 급등한 경기 김포, 부산 일부지역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곳이 반사이익을 얻는다는 주장이 나왔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지난 19일 통진읍, 월곶, 하성, 대곶면 제외을 제외한 김포시와 부산시 해운대, 수영, 동래, 연제, 남구, 대구 수성구 등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했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해당 지역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주택 이상 보유자 종부세 추가 등 세금이 늘고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LTV(주택담보대출비율)가 9억원 이하 50%, 9억원을 넘으면 30%가 적용된다. 또 주택구입시 실거주 목적을 제외한 주택담보대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청약규제도 강화된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가 대체로 분양가 3억원 중후반대로 공급됐다.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는 미계약 가구에 한해 동호를 지정할 수 있는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동원개발이 인천 영종국제도시 A31블록에 조성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79~84㎡, 총 412가구 규모다.

단지는 수요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로 배치돼 4Bay 구조로 이뤄져있다. 전 가구가 숲과 바다를 볼 수 있는 영구 조망권을 확보했다.

수납공간과 팬트리가 조성되며 주방 벽면에는 폴리싱타일이 적용된다. 여기에 가스경보, 조명 및 에어컨, 커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월패드와 에너지 절약형 공기정화, 인공지능 난방제어 시스템,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전기차 충전소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용적률 148%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녹색중앙광장과 웰빙산책로, 수경시설 등이 마련된다. 별동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골프연습장, GX룸, 주민카페, 독서실 등이 계획돼 있다.

단지에서 이어진 공원길을 통해 영종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이 자녀를 통학시킬 수 있다. 생활권 내에는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영종물류고 등 학교가 위치해 있다.

인근으로는 송산과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해 있다.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영종대로를 비롯해 영종IC, 신불IC, 금산IC,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가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총 면적 52.3㎢에 사업비 12조3898억원을 들여 계획인구 약 18만여 명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 배후에 위치해 있다.

영종국제도시(중구 중산동)와 청라국제도시(서구 청라동)를 잇는 인천 제3연륙교 건설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2022년 1단계 개장 예정)도 조성될 예정이다.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는 계약 시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무이자 중도금 대출 혜택까지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