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3차 푸르지오 투시도
지난 9일 당진송악지구 A3블록에 들어서는 ‘당진 3차 푸르지오’의 주택홍보관이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주택홍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시스템을 구축했다. 입구에는 비대면 안면인식 체온측정기가 배치돼 있다. 소독 게이트 통과로 1차 소독을 마친 후에는 방명록 작성과 비치된 손 소독제로 2차 개인 소독을 마치고 주택홍보관에 입장할 수 있다.

화장실과 상담석 등에도 손 소독제를 마련했으며, 상담석에는 투명 가림막을 설치해 상담사와 방문객 간의 접촉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주 2회 주택홍보관 내부 전체 소독도 진행하고 있다.

‘당진 3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7개동, 전용면적 74~84㎡, 총 667가구 규모로 구성한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형과 74㎡형, 두 가지로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우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됐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특히 푸르지오만의 혁신적인 4베이 설계와 판상형 맞통풍 구조를 적용한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풍부한 수납공간 및 맞춤형 평면도 적용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이 성향에 따른 선택도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당진송악지구는 주거, 행정, 교육, 상업 등 각종 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곳으로, 당진의 새로운 주거중심으로 도약한 곳이다. 단지 주변으로 도보권 내에 기지초를 비롯 송악중·고, 송악도서관은 물론 학원가도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농협하나로마트, 당진종합병원, 프리미엄아울렛, 송악교육문화스포츠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다. 더불어 롯데마트, CGV당진, 당진버스터미널 등이 위치한 수청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해 당진송악지구와 당진수청지구 더블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주변으로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동국제강, 휴스틸, JW중외제약생산단지 등 다수의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송악산업단지, 고대국가공단, 부곡국가공단 등이 가깝다.

단지에서 송산산업단지까지 직통으로 이어주는 현대제철로가 가까워 출퇴근 용이하다는 평가다.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도 인접해 평택, 서울 등 타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당진 3차 푸르지오’가 있는 당진시 일대에는 최근 다양한 기업 유치 소식이 들어오면서 주목받고있다. 당진시는 지난 4일 충청남도·당진시·베바스토 코리아가 온라인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5년간 1,300억원을 투자해 당진 송산 외국인 투자지역에 4만35㎡ 규모의 전기자동차 전용 배터리 팩 생산 공장을 짓기로 했다고 밝혔다. 생산유발 기대 효과만 해도 10년간 무려 1조1000억원에 달하며 많은 신규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

‘당진 3차 푸르지오’는 싼 값에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이 단지는 토지 확보에 따른 위험부담이 일반적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와는 달리 이미 100% 토지 확보를 완료했다.

현재 ‘당진 3차 푸르지오’는 코리아신탁사로 토지 소유권 이전등기가 완료된 상황으로, 토지매입 100%에 대한 내용은 등기부등본 발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추가 분담금 발생 시 기납부한 분담금 전액 반환이 보장되는 조합원 계약 안심보장증서를 교부해 조합원들의 추가분담금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추가 분담금에 대한 걱정도 없다.

한편, ‘당진 3차 푸르지오’의 주택홍보관은 충청남도 당진시 원당동 442-3번지 롯데마트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