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포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막 입주를 시작하는 4,000여 세대 대단지 아파트에 새 아파트 효과 더불어 새 상가 효과가 나타나는 곳이 있다. 김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강메트로자이다.

-4,229세대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입주 시작

한강메트로자이는 이번 달부터 입주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열기를 더하고 있다. 김포 한강메트로자이는 1~3단지 총 4,229세대 규모로 조성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이번 달 중순을 시작으로 2,3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입주를 시작한다.

김포 부동산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입주도 빨리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부동산중개사무소에 따르면 최근 한강메트로자이 입주 사전 점검에 대부분 세대가 일주일만에 이사 예약을 접수했다고 알려졌다.

아파트 가격도 오르고, 입주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아파트 단지 내 상가도 열기를 더하고 있다. 아파트 편의시설이 빠르게 입점이 확정되면서 주거가치도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메트로자이 아파트에는 몰세권효과, 파인스타 상가에는 새 상가 효과

아파트 입주가 빨라 지면서 새상가 효과 기대가 커지고, 상가가 속속 입점 확정되면서 몰세권 효과가 커지면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랜드마크 단지 내 상가가 상호 시너지를 내는 모습이다.

김포 지역 부동산 중개사무소 직원은 “한강메트로자이 아파트 입주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상가도 빨리 조성돼 입주민들이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 부동산 활기에 이어 몰세권 효과, 새상가 효과까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강메트로자이 단지 내 상가인 파인스타 오픈 시점에는 대부분의 아파트가 입주를 완료해 안정적인 상권에서 상가 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 배후 수요가 크고 입주가 빠르게 진행될수록 입주 리스크는 줄어들고 새상가 효과는 커진다.

한강메트로자이에는 입주에 따르는 새상가 효과로 최근 건강검진센터, 병원, 학원 등 초기 상권 활성화의 지표업종들이 속속 입점을 확정하고 있다. 통증의학과, 이비인후과 등 병원과 약국도 입점이 확정됐다.

-반경 1km 내에 1만세대 배후수요

김포 파인스타 상가는 김포 지역 랜드마크 상권으로 한강메트로자이, 오스타파라곤,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단지까지 6,400세대 아파트가 빼곡히 둘러싸있고 반경 1km 내에 약 1만세대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한강메트로자이 상가 담당자는 “최근 병원, 학원 등 선행 지표 업종들이 입점 확정하면서 다른 업종들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인근 배후수요에 더해 지금 막 입주하는 한강메트로자이 수요까지 상권가치가 높아지면서 임차수요가 몰려드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