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소설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에서 올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을 한 데 모아 소개하고, 겨울방학과 연말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미스터블루 2020 어워즈’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4일까지로, 올해 미스터블루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품들을 소개하고, 이벤트 기간 내 어워즈에 오른 작품 중 1권 이상 결제 후 작품 리뷰를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블루머니를 지급한다.

이번 미스터블루 2020 어워즈에 오른 작품은 지난 2020년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데이터를 토대로 집계됐다. 판타지무협, 로맨스, BL 장르에서 만화, 웹툰, 소설 부문으로 나누어 판매와 조회수 베스트 작품을 선정했다.

먼저 판타지·무협 장르의 판매 베스트는 만화에 △황성 <사류무사> 소설에는 △김광수 <회귀의 전설> 웹툰에 △주니쿵/새벽검 <무신전기>가 올랐으며, 조회 베스트에는 만화에는 △야설록 <괴> 소설에 △정준 <화산전쟁> 웹툰에 △스튜디오 해닮 <마법사 무림에 가다>가 선정되었다.

로맨스, 순정 장르의 판매 베스트 작품으로는 만화에 △시미나가 노노 <깔리는 줄 알았던 내 상사가 나를 덮친다> 소설에 △천산다객 <폐후의 귀환> 웹툰에 △지미/백하나 <접근금지>가 선정되었고, 조회 베스트에는 만화부문 △YUJU <하지점> 소설부문 △길안 <천산에는 연꽃이 핀다> 웹툰부문 △강미정/여호경 <신데렐라의 남자>가 올랐다.

마지막으로 BL 장르에는 판매 베스트 작품으로 만화 △이현숙 <야수는 죽어야 한다> 소설 △페시케이 <더러운 XX> 웹툰 △밤우 <겨울 지나 벚꽃>이 선정되었으며, 조회 베스트 작품에는 만화 △모히또 <엔네아드(ENNEAD)> 소설 △VanG <종이꽃> 웹툰 △Do.D <이상한 너를 맞이하며>가 선정되었다.

그 외에도 ‘기다리면 무료’ 추천작으로 만화부문에서는 황성 <태극천하 패키지>, 미츠키카코 <러브팬텀>, 유하진 <일하고싸우고 사랑하라> 그리고 소설 부문에서는 김광수 <회귀의 전설 2부>, 황한영 <나쁜제안>, 웹툰 부문에서는 병장 <소년이여>, 팀 가지 , 나빛/시르 <뜨겁게 안아줘> 등 여러 작품이 선정되었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올 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미스터블루에서 독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0년 연말 결산 BEST 작품 발표와 함께 겨울방학과 연말 시즌을 맞아 다양한 무료와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며 다가오는 2021년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새해를 맞이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12/21 16:00:16 수정시간 : 2020/12/21 16:46:11
SNS 소비자가 뽑은 2020 올해의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