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고나라 제공
사진=중고나라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2022년 상반기 중고나라 플랫폼 내 사기 피해 접수 건이 창사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중고나라의 2022년 상반기 사기 피해 접수 건수는 지난해보다 약 15% 감소한 월 평균 약 470건 수준을 기록했으며 2020년 4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부터 플랫폼 내 거래 환경 개선을 위해 사기 거래 사전 차단과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에 주력한 것이 유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먼저 중고나라는 거래 모니터링 전문 인력 확충을 시작으로 머신 러닝 기반의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등 실시간 거래 안정성 강화를 위한 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해왔다.

특히 사기 감소를 위해 이용자의 거래 패턴과 위험 계정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반의 모니터링 시스템은 월평균 8000건의 사기 의심 계정을 사전 조치하며 사기거래 시도를 막아냈다.

대외적으로는 경찰청과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와 협력을 강화하며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을 위한 대외적인 환경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중고나라는 안전한 거래 환경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내부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중고나라 케어’와 배송비 무제한 지원 등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이는 중이다.

홍준 중고나라 대표는 “중고나라는 계속해서 더 안전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투자와 노력으로 사기제로를 목표로 새로운 중고거래의 미래를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