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에 있어 불포화지방산의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동시에 몸에 이로운 H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준다.

겨울철 발병하기 쉬운 혈관 질환이나 혈액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성분이다.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한 식품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으므로 음식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식물성 오일이 있다. 특히,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활성산소 제거 등 건강에 나쁜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두루 있어 ‘Low-Oil’로 불리는 대마종자오일의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마종자유는 껍질을 벗겨 환각 성분을 제거한 대마종자에서 착유한 식물성 오일이다.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90% 이상으로 매우 풍부하며, 오메가3와 오메가6 비율이 인체 건강에 최적화된 1:3으로 구성돼 있다. 오메가3, 오메가6는 우리 신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관 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혈관 및 혈액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대마종자오일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이소플라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질병과 노화를 유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발린, 루신, 아이소루신, 메티오닌, 트레오닌, 라이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히스티딘, 아르지닌 등 총 10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대마종자오일 속에 다량 함유돼 신체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