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M4 BiDi SFP 등 주력 제품 고객사에 선보일 예정

[데일리한국 김병탁 기자]광 통신모듈 부품 제조 전문기업 라이트론이 광통신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인 OFCNFOEC 2024 전시회(3/26~3/28)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이트론은 이번 전시회에서 'PSM4 BiDi SFP'과 'Narrow band Tunable SFP' 등 고객 지향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PSM4 제품은 현재 RU 장비에 장착된 4개의 광모듈(SFP)를 컨트롤하기 위해 DU 장비에도 동수인 4개의 광모듈이 필요한 상황에서, DU 쪽 1개의 PSM4 광모듈을 사용함으로써 RU 쪽 4개의 광모듈을 개별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DU 장비의 소형화, 사용 가능 포트의 확장성, 광모듈 구매비용 절감, 소모전력 절감 등의 이점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를 제작하기 위한 핵심 OSA(Optical Sub-Assembly)는 이미 해외 고객사로부터 기능 및 품질을 인정받아 초기 양산 물량의 수주를 받은 상황이며 현재 40G PSM4, 100G PSM4가 Duplex type과 BiDi type으로 모두 개발되어 고객사들과 양산 공급을 협의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Narrow band Tunable SFP는 DWDM 파장에서 가격적인 이슈로 인해 Full band Tunable SFP를 사용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고객이 사용하는 특정 파장 대역만을 Tunable SFP로 제작됐다. Tunable SFP의 기능적인 장점은 유지하고, 가격적인 고민은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고온 동작 온도 범위를 확장한 'Superior Temperature SFP', EDC 기능을 이용해 장거리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25G long reach SFP', 네트워크 신호 이상 발생 시 불량 부분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Monitoring(가칭) SFP', 1개의 휴대용 기기에서 CWDM, LWDM, DWDM 파장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Wavelength Checker'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라이트론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 외에 미주, 유럽, 중동, 아시아 등 해외 주요 광통신 전시회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올해 해외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라이트론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