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 한국과 독일 경기에서 손흥민이 후반 추가시간에 추가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창민 인턴기자] 손흥민이 경기 후 또 다시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패배가 아닌, 승리의 눈물이었다.

손흥민은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최종전 독일과 경기에서 2-0 추가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경기를 마친 후 인터뷰에서 “우리 선수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자랑스럽다. 비록 16강 진출은 못했지만 선수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4년 전과 비교해보면 너무나 후회없는 경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창피하지 않은 경기였다. 동료들에게 너무 고마운 마음이 있다. 또 내가 제 역할을 못해줘서 많이 미안했고, 너무 고맙다”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은 독일전 승리보다 16강에 오르지 못한 것에 더 가슴 아파하고 미안해했다.

그는 “원하는 결과를 못 가져왔고, 부족했다”며 “하지만 밤마다 새벽마다 응원해준 팬들 덕분에 우리가 마지막 경기에서 잘할 수 있었다. 대한민국 축구팬들께 조금이나마 희망을 드린 것 같아 선수로써 뿌듯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