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추가모집

다양한 장학제도 시행…국가장학금 중복 혜택 지원

부산디지털대 전경.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디지털대는 1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입학은 수능·내신성적 관계없이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3학년 편입학은 자격 요건만 충족되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학과는 상담·복지·공학계열(가족청소년상담학과·상담심리학과·심리치료학과·노인복지학과·사회복지경영학과·사회복지학과·재활상담복지학과·컴퓨터공학과·영상크리에이터학과)과 교육·경영·보건 계열(아동보육학과·평생교육학과·경영학과·외식산업경영학과·보건행정학과) 14개 학과다.

다양한 장학혜택[고교졸업생 진학장려(검정고시 포함),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여성학업장려, 전문학사, 농어촌거주, 취업장려(청년실업자) 등 총 30여종 장학]과 국가장학금을 통해 수업료의 20~10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비 부담이 작은 편이다.

부산디지털대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학자금 마련이 어려운 학생, 학교발전에 공헌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입학장학, 일반장학, 성적장학금, 추천장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군장학, 산업체위탁장학, 특수교육대상자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다문화가족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시행 중이다.

입시전형에는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특수교육대상자, 교육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 재외국민 및 외국인, 학사편입전형(3학년) 등]으로 모집 중이다.

이 중 교육기회균등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군·산업체위탁전형에서는 입학금 면제 및 학비 감면을 하고 있다. 입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평가는 신입학(1학년) 인·적성검사 60%, 학업계획서 40%를 반영하며 편입학(2·3학년)은 인·적성검사 60%, 전적대학 성적 40%로 지원자들이 부담스러운 전형기준을 최소화해 관련 서류만 제출하면 된다. 인·적성검사는 사고력, 성격평가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부산디지털대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100% 온라인 출석, 시험을 위한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갖추고 학생을 위한 풍부한 장학제도와 최고의 교육시스템으로 온라인 교육의 차별화를 실현해 재정난에 힘들어 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자기계발 및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