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푸드테크밸리 성공적 추진 위해 관련산업 동향 파악

사진 오른쪽 안승남 구리시장. 사진=구리시
[구리(경기)=데일리한국 이성환 기자] 안승남 경기 구리시장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0 푸드테크 산업전'을 참관, 관련산업 동향을 파악했다고 27일 밝혔다.

구리시는 올 1월부터 E-커머스 물류단지 건립 등 구리 푸드테크밸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노동 이전 예정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의 물류·유통 인프라와 연계한 푸드테크 기업 특화 업무단지 조성에도 나섰다.

25~28일 치러지는 이번 산업전은 코엑스와 독일농업협회(DLG)가 공동 주최하는 식품기술 전문 전시회로, 국내·외 310개 업체 650부스가 참가했다.

식품 스마트팩토리, 포장기계 및 재료, 콜드체인, 식품분석·안전기기, 신소재, 식품 유통 서비스 등을 선보이고 미래 식품시장과 기술 방향을 제시하는 콘퍼런스도 동시 진행된다.

안 시장은 이날 방문단 일행과 코엑스 B홀에서 베어로보틱스(서빙 로봇), ㈜다나그린(세포배양육), 요리로(3D 푸드 프린팅)등의 기업 부스를 차례로 돌며 첨단 푸드테크 기술을 관람했다. 구리 푸드테크밸리 홍보와 입주 희망기업 요구사항도 경청했다.

안 시장은 "연관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구리 푸드테크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이곳 전시장을 찾았다"며 "이를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경쟁력 있는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