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경찰 양성 위해 공동 노력키로

와이즈유(영산대학교)와 부산 금정경찰서가 지난 15일 우수 경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와이즈유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15일 부산 금정경찰서와 우수한 경찰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관학(官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박찬혁 경찰행정학과장과 박재구 금정경찰서장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금정경찰서는 대학에 △교육 발전을 위한 경찰 관련 전문지식과 습득 경험 제공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교육 발전을 위한 학생 견학, 교육 및 현장실습 지원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제공·지원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대학은 금정경찰서에 △경찰공무원의 업무역량 발전 및 퇴직 후 재취업을 위한 교육 기회 지원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시 교육비용 감면 및 장학금 혜택 제공 등을 약속했다.

박찬혁 경찰행정학과장은 “현직 경찰에게는 업무역량 강화와 교육 기회가 제공되고 예비 경찰관인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에게는 실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20명 내외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는 지역 인재 양성의 요람인 경찰행정학과는 범죄종합실습실, 신입생의 미국 과학수사 연수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